티스토리 뷰
목차
Rivian의 재무 손실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, 회사는 비용 효율적인 신형 R1 트럭과 SUV로 전환하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. 최근 발표된 폭스바겐 그룹과의 5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이 Rivian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목차
1. Rivian의 2024년 2분기 성과
1-1. 2분기 손실 및 현금 유동성
Rivian은 2024년 2분기에 14억 6천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. 이는 1분기의 손실인 14억 5천만 달러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. 작년 2분기와 비교했을 때, 손실은 거의 3억 달러 더 악화되었습니다.
2분기 말, Rivian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 잔액은 57억 6천만 달러였습니다. 이는 폭스바겐으로부터 받은 첫 10억 달러를 포함한 수치입니다.
1-2. 신형 R1의 출하
Rivian은 더 간단하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는 신형 R1을 출하하기 시작했습니다. Rivian의 CEO인 RJ Scaringe는 이러한 차량들이 대량 생산됨에 따라 2024년 말까지 긍정적인 총 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.
2. 폭스바겐과의 파트너십
2-1. 계약 내용 및 목표
Rivian은 올해 폭스바겐과의 계약을 마무리하며 40억 달러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입니다. 계약이 완료되면 Rivian과 폭스바겐은 Rivian의 전기 아키텍처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조인트 벤처를 설립할 것입니다. 이러한 기술은 Rivian의 R2 및 다수의 폭스바겐 그룹 EV, 그리고 타 자동차 제조사의 차량에도 적용될 것입니다.
2-2. R2 SUV와의 관계
Rivian은 올해와 작년에 비슷한 수량의 EV를 생산하고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지만, 회사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2026년에 출시될 R2 SUV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. 폭스바겐과의 파트너십은 이 프로젝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3. 기타 수익 창출 방법
3-1. 규제 크레딧 판매
Rivian은 2분기에 다른 회사에 1,700만 달러 상당의 규제 크레딧을 판매했습니다. Scaringe는 대형 자동차 제조사들이 EV 목표를 축소함에 따라 Rivian이 이러한 크레딧을 더 많이 판매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. Rivian은 예상보다 더 많은 크레딧을 판매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.
3-2. EV 충전 네트워크 구축
Rivian은 자사의 차량을 지원하는 EV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 중입니다. 이는 회사에 추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. 특히, Rivian이 올해 말부터 다른 EV도 이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.
Rivian은 현재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, 비용 효율적인 신형 차량의 출하, 폭스바겐과의 주요 파트너십 및 다른 수익 창출 방법들을 통해 미래의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. Rivian의 행보는 전기차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.